본문 바로가기

RECORD

#19 이대로 속아버린대도 괜찮다

사진: Unsplash 의 paola mier

 

 

 

 

종종 새벽이면 받게 되는 동그란 메시지.

닳고 닳은 언어로 밖에 전할 수 없는 마음이 저 먼 별에서부터 숨차게 달려온다. 

쏟아져 내리는 사랑의 얼굴들이 품에 안겨들지만 원체 팔을 들어 마주 안을 수가 없다.

머리 구석구석에서 버섯처럼 자라나는 의심들.

더 이상 속고 싶지 않은 마음은 냉소적인 표정이 되어 얼굴 위로 떠오른다. 

 

한 꺼풀 너머의 존재를 궁금해하지 말자 다짐한다.

사람은 자기 자신만 보는 일기장에도 거짓말을 쓴다고 한다.

너와 내가 마주할 때 우리가 서로의 맨 얼굴을 바라보고 있다고 얼마나 확신할 수 있을까?

나를 보고 있는 그건 너의 몇 번째 얼굴일까. 

 

그럼에도 비는 내린다. 

엉성하게 쌓아 올린 지붕 위로 가랑비가 내린다.

하루, 이틀, 1년을 꼬박 내리고 나면 가랑비에도 온 마을은 물에 잠겨버리고 만다.

날카로운 조각들이 물 위를 둥둥. 이제야 하늘을 올려다본다. 파란 하늘이 눈부시다. 

나는 고요하게 흐른다. 

오직 하나의 방향으로 흐른다.

 

그 끝에서 바다가 된 별의 품에 안긴다.

수심을 가늠할 수 없는 깊이는 두려움이 되어 발목을 붙잡지만

그보다 더 푸른 목소리가 온몸을 촉촉이 감싸 안는다.

세상의 소음은 먹먹해지고 귓가에는 찰랑이는 물결이 조심스럽게 파도친다.

 

이대로 눈을 감는다. 

지금 물 위에 둥실 누워있는지

천천히 가라앉고 있는지

알 수 없다.

 

아 

이대로 속아버린대도 괜찮다

 

'RECOR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18 지지 않기 위해 경기에서 도망쳤다  (1) 2023.03.05
#17 신년계획  (0) 2021.12.18
#16 사랑이 참 쉬워져  (0) 2021.10.24
#15 늘 위로를 찾았던 자리에서 나는 버려졌다  (0) 2021.09.19
#14 깍듯하다  (0) 2021.02.12